온라인카지노의 역전

온라인카지노의 역전

온라인카지노 시장이 오프라인 카지노를 역전할 것이라는 예상은 머지 않은 현실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2020년 코로나 대유행으로 오프라인 카지노 시장은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했지만, 오히려 온라인카지노 시장은 성장을 지속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카지노 시장이 코로나 사태를 발판 삼아 크게 성장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2019년 오프라인 카지노의 시장 매출은은 약 100조 원에서 67조 원으로 감소하고, 온라인카지노는 33조 원에서 35조 원으로 증가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격차가 크게 줄어든 것입니다. 온라인카지노의 성장세와 오프라인 카지노의 정체가 이어지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시장 규모의 격차는 2019년 67조 원에서 2025년 50조 원까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카지노는 오프라인 카지노에 비해 비용이 덜 소모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카지노는 거대한 부지에 큰 건물을 세워 사람을 두고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높은 인건비와 유지 보수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카지노는 사이트 관리에 필요한 인력만 있으면 그 이외에 따로 큰 비용이 들어갈 부분이 없습니다.

게다가 갈 수록 노후화되어 감가상각비가 커지는 건물에 비해, 인터넷 사이트는 초창기 개발 비용을 제외하면 유지 보수 비용은 더욱 저렴합니다. 따라서 온라인카지노 제작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매출에서 순익이 차지하는 비율은 점점 높아질 수밖에 없어 더욱 유리합니다. 위 차트에서 보시다시피 온라인카지노의 순익이 해가 갈 수록 점점 가파르게 커지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온라인카지노의 미래

온라인카지노 시장의 성장세가 무척 빠른 반면, 오프라인 카지노는 사실상 시장 포화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세계 카지노 산업은 오프라인에서 빠르게 온라인 위주로 재편되리라 예상합니다. 온라인카지노 시장의 미래가 무척 밝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온라인카지노야말로 현대 카지노 산업의 미래라는 표현은 결코 과장된 것이 아닙니다. 연령대별 온라인카지노 이용 경험 비율을 보면 더욱 확실합니다. 20대와 30대를 보면 오프라인 카지노 경험자보다 온라인카지노 경험자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20~30대 인구는 인터넷이 일상 깊숙이 침투하여 인터넷 가상 공간을 무척 친숙하게 여기기 때문에 온라인 형태의 카지노에 거부감이 없습니다.

비록 현재 50~60대 인구는 온라인카지노 경험 비율이 낮지만, 현재의 20~30대가 40~50대로 성장하는 20년 후에는 새롭게 등장할 20~30대 인구와 함께 온라인카지노 경험자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을 것입니다. 결국 모든 비즈니스는 사용자가 많은 쪽으로 기울게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경험자 비율이 높아질 수록 카지노 산업의 자본은 온라인으로 쏠릴 수밖에 없습니다.

오프라인 카지노를 제압하는 온라인카지노의 위력은 통계로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교육 수준별 온·오프라인 카지노 경험자 통계가 이를 증명합니다. 학력 수준이 높을 수록 오프라인 카지노 경험자의 비율이 줄고, 온라인 카지노 경험자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학력 수준이 높을 수록 사무직 근로자, 즉 화이트 칼라(White Collar)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온라인으로 카지노를 접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세계는 점차 고학력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가기 때문에, 고학력자가 많을 수록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카지노가 유리합니다.